본문 바로가기
Welling

겨울철 피부 고민 끝! 올바른샤워 습관으로 해결하세요!

by 핑크피치 2024. 12. 2.

피부 가려움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 샤워 습관부터 바꿔라

겨울철에는 차갑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고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샤워 습관은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고 가려움증을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올바른 샤워 습관을 소개합니다.

 

1. 뜨거운 물 사용 금지,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뜨거운 물은 피부의 천연 오일을 제거해 건조함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피부 자극이 적은 미지근한 물(35~ 37도)로 샤워하면 피부 보호막을 지키면서도 충분히 따뜻한 샤워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샤워 시간은 10분 이내로 줄이기

긴 샤워는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함과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샤워는 짧고 효율적으로, 10분 이내에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순한 세정제 사용하기

겨울철에는 강한 세정력이 있는 비누나 샤워젤 대신 저자극, 약산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라마이드, 알로에, 오트밀 성분이 포함된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4. 몸 전체에 비누 사용은 최소화하기

비누는 피부의 천연 오일을 제거해 건조함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발 등 필요한 부위만 비누로 세정하고, 나머지 부위는 물로만 가볍게 헹구는 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5. 샤워 후 바로 보습제 바르기

샤워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가 수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시어버터가 함유된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스크럽 제품 사용 줄이기

피부 각질 제거를 위해 사용하는 스크럽 제품은 겨울철에 피부를 더 민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질이 심할 경우에도 주 1회 이하로 부드럽게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7. 샤워 빈도 조절하기

겨울철에는 매일 샤워하기보다는 이틀에 한 번씩 간격을 두는 것도 피부 건조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지 않은 날은 간단한 부분 세정으로도 충분합니다.

 

겨울철 피부 건강, 작은 습관에서 시작된다

피부 가려움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샤워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짧고 부드럽게 샤워하고, 샤워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건조하고 민감한 겨울철, 샤워 습관부터 바꿔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세요!

반응형

'Wel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복혈당이란?  (2) 2024.12.05
왜 자도자도 피곤할까?  (2) 2024.12.03
금연 너두 할수 있어  (4) 2024.11.30
고지혈증 초기 증상부터 관리 방법까지  (3) 2024.11.29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1) 2024.11.28